선정아티클 : https://prettygoodsun.tistory.com/42
[주제]
- 게임 속 팝업에 대한 UX 디자인의 좋은사례와 나쁜사례
[아티클 요약]
- 좋은 사례 : 취소, X 같은 사용자가 이탈할 수 있는 버튼을 없애고 이동을 유도하는 버튼만 크게 남겼다. 또 애매모호한 표현이 아닌 이동이란 단어를 사용한 점. 느낌표(!) 아이콘을 사용하여 주의깊게 봐야하는 내용임을 시사한 점. 현재 어떤 상황이고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설명하는 문구와 행동을 요청한 ‘이동’이란 표현이 버튼의 레이블과도 일치하여 상황과 행동을 요구하는 구체적이고 친절한 사례.
[인사이트]
- 일상에서 자주 마주하는 팝업들을 무심코 지나쳤었는데 앞으로는 여러 플랫폼을 조사한다는 생각으로 관심있게 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런식으로 좋은사례와 나쁜사례를 나름대로 정리해 실무를 할 때에도 참고할 수 있는 자료로 사용해야겠다.
[의미있었던 의견]
- 조그마한 팝업도 사용자가 이탈할 수 있는 출구가 될 수 있다는 것과 사용자의 생각을 유추하고 유도하는 방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어포던스(어떤 행동을 유도한다는 뜻) 의미를 알게되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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