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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질을 높여주는 10가지 UX 사례 - 1탄

01. 여기 숙소 와이파이 비밀번호 뭐야? [에어비앤비] 와이파이 자동 연결 여행을 가서 예약한 숙소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사람마다 다양한 행동을 하겠지만, 저는 숙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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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클 요약]

  • [에어비앤비]와이파이 자동연결 : 와이파이 연결 과정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인 UX
  • [산타]문제 소거 기능 :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던 소거 방식을 온라인 환경에 적용하여 UI제공
  • [카카오뱅크]중복 이체 방지 안내 : 사용자 경험을 배려한 안내 문구 제공으로 실수 방지
  • [무신사]모자필터 : 구매실패를 줄이기 위한 필터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구매를 위한 더 나은 환경 제공
  • [유튜브]샘플탭 : 유저분석을 통해 기존 음악과 유사한 음악을 추천하여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 제공
  • [yes24]사이즈비교 : 사용자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로 고객을 끌어들임
  • [정육각] 구매횟수정보 : 구매횟수 정보 데이터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신뢰도를 높인 사례
  • [현대카드]소비잔소리기능 : 금융이라는 딱딱한 서비스에 기능과 아이디어를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재미있는 요소 제공
  • [여다]여행일정 받아보기 : ai를 활용한 사용자의 귀찮음을 덜고 편리함을 제공
  • [다락]유닛정보 : 이사와 관련된 불편했던 점을 도와주는 앱으로 유용한 서비스제공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

[인사이트]

사용자의 경험과 입장을 고려한 좋은 디자인 사례를 통해,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것과 평소 불편함으로 느꼈던 작은 문제들을 인식하고, 이를 개선할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문제 해결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카카오 내비와 같은 서비스가 소수의 사용자를 위한 기능 제공으로 다양한 사용자층을 배려한 점이 인상 깊었다. 디자이너로서, 이런 배려를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추구하고, 모든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해야겠다.

 

[의미 있었던 의견]

특정 사용자를 고려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부분이 세심하면서도 배려심이 보였다. 사고를 전환한 접근 방식이 와닿았다. 평소엔 보통의 사용자를 분석하여 평균적인 데이터로 접근하는데, 이 경우엔 특정 사용자를 타겟으로하여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한 것이 인상깊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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